1595장
“그렇군요… 그런데, 애초에 왜 여기 계신 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지금 조안 님은 인간 세계에 있다는 말씀이죠?” 자드가 여전히 도윤 앞에서 고개를 숙인 채로 물었다.
“조안 님은 인간 세상에 있어요. 하지만, 그 세계에선 영혼의 흔적으로만 존재합니다. 안타깝게도, 정의 포털 왕이 저를 쫓을 당시에 저는 그렇게 강하지 않았어요. 저 자신조차도 방어하지 못할 정도였기에 조안님은 정의 포털 왕을 유인하기 위해 희생하셨죠. 그 일 이후, 저는 지구에서 조안님을 찾아 헤맸지만 어디로 가버렸는지 흔적조차 없더군요! 그래서 잘레스카로 돌아갔을 수도 있겠다 라는 예감이 들었어요!”
“제가 여기 온 이유는 노아 님을 조아 님의 품으로 돌려보내기 위해서도 있어요. 또 다른 이유는 방씨 가문이 제 누나를 납치했습니다! 지금 누나는 고통 속에 있을 거예요. 제가 얼른 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여정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먼저 현자 영역에 들어갈 수 있도록 편막화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도윤은 한숨을 쉬며 이어서 말했다. “…안타깝게도, 저는 주술 영역 8급에서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었어요. 아무리 노력해도 9급은 입문할 수 없었죠! 이것을 극복해내지 못한다면, 제가 편막화를 찾는다고 하더라도 다 소용없는 짓일 겁니다. 현자 영역은 제가 들어가기 수백 배는 힘들 테니까요.”
여정을 시작한 이후로 도윤은 이 문제로 인해 마음이 계속 괴로웠다.
“도사님, 조급해하지 마세요. 수련의 길을 걷는다는 것은 이미 자연의 섭리는 거스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9급 영역에 입문하는 것이 말하기엔 쉬울지 몰라도 얼마나 그 벽을 넘기 어려운지 잘 알고 계실 거로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그 영역에 들어가기 위해 100년 넘게 힘들게 수련합니다! 그러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훈련에 집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드가 설명했다.
그 말을 듣자, 도윤은 그저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자드의 말을 뜻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하지만, 백 년을 기다린다고 하더라도 도희와 관

Locked chapters
Download the Webfic App to unlock even more exciting content
Turn on the phone camera to scan directly, or copy the link and open it in your mobile browser
Click to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