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47화
M국 DC시에서 경제적 압박이 엄청난 가운데, M국 정부의 대응 속도는 놀라울 정도였다.
개장 후 세 시간 만에, 달러 대 금 환율이 0.3퍼센트 하락했을 때, M국 재정부가 공고를 발표했다.
[앞으로 30개 거래 주기 동안, M국 연X 준비은행은 국가 예비 금 800톤을 방출하여 현재 큰 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달러 대 금 환율을 안정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곧 만기가 될 20년 주기의 국채, 전체 이자율을 5% 상승시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국채가 만기되기 전 30 거래일 동안, 국채는 거래 금지 기간에 들어갑니다. 이 기간 동안 국채 거래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세 가지 임시 법안이 발표되자, 이진기는 미간을 찌푸렸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평범한 경제 조정 정책이지만, 세 번째는 그저 꼼수를 부리려는 거 아닌가?”
정치적 힘을 이용해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국가가 절박하지 않은 한 일반적으로 하지 않는 일이다. 너무 체면을 구기는 일이니까.
그리고 한 번 선례가 생기면, 앞으로 누가 M국 금융 시장을 신뢰할까? M국 정부가 아무 때나 정책을 내던지며 규칙 없이 테이블을 엎는다면, 이를 견딜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그러나 M국 정부는 분명히 이진기에게 압박을 받고 있었으며, 그들은 결국 체면을 구기면서까지 테이블을 엎었다.
“진기 대표, 우리 이제 어떻게 하지?”
진 잭이 물었다.
“국채 쪽이 막혔어. 하나의 봉쇄 명령이 모든 조작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네. 철수하자.”
이진기는 나스닥 지수를 바라보며 잠시 생각한 뒤 말했다.
“오늘 나스닥 지수를 2000포인트 떨어뜨려.”
“알겠어.”
진 잭은 명령을 받고 자리를 떴다.이윽고 진희 자본의 거대한 자금이 국채 거래 시장에서 철수했고, 곧바로 나스닥 주식지수로 진입했다.
주식지수는 특정 수량의 대형 주식의 비율을 계산하여 결정된다. 즉, 주식지수를 매도하기 위해 이진기가 해야 할 일은 모든 대형 주식을 완전히 떨어뜨리는 것이다.
보통 이런 일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서브프라임 위기가 초래한 전체

Locked chapters
Download the Webfic App to unlock even more exciting content
Turn on the phone camera to scan directly, or copy the link and open it in your mobile browser
Click to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