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38화 나이를 거꾸로 먹은 듯한 백리
하천이 말했다.
“너의 아버지는 어떻게 모함을 당했고, 또 누구에게 모함을 당한 거냐?”
그러자 백우상이 말했다.
“그 당시 난 겨우 6살이었고, 누가 나의 아버지를 모함한 건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 하지만 당시 할아버지는 아버지의 방에서 할아버지의 이름이 쓰여 있고, 바늘이 잔뜩 꽂여있는 저주 인형을 발견하셨어.”
“그래서 가문에는 가주가 되고 싶은 나의 아버지가 할아버지를 빨리 죽게 하려고, 저주 인형으로 저주한 거라고 했지. 할아버지는 이 일 때문에 우리 가족을 내쫓은 거고.”
하천은 약간 충격을 받은 듯 말했다.
“21세기에도 여전히 그런 미신을 믿는단 말이야?”
“그건 미신이 아닙니다.”
옆에 있던 조경운이 갑자기 끼어들었다.
“형님은 현학에 대해 잘 모르시겠지만, 현학에는 바늘로 인형을 찌르면 사람을 저주할 수 있다는 것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범속 도시에서는 설득력 없을지 모르지만, 고대 무림계에서 이 저주술은 매우 흔하고요.”
“특히 100년 넘은 고대 무림계의 세가에서 이 저주술은 절대적인 금기입니다. 그래서 당시 우상의 아버지는 금기를 깨고 이 저주술을 썼다는 모함을 받는 거고요.”
하천은 조경운의 말 중에서 여러 정보를 알게 되었지만, 그중 가장 충격적인 것은 고대 무림계의 세가라는 말이었다.
“그러니까 우상, 너의 집안이 H국 고대 무림계의 세가 중 하나란 말이야?”
“맞아.”
백우상이 고개를 끄덕였다.
“H국 백씨 가문은 고대 무림계의 세가 중 하나야. 비록 난 우리 가문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H국 고대 무림계에서는 확실히 대단한 가문이야.”
하천은 깊은숨을 들이마셨는데, 천왕궁에 이렇게 어마어마한 신분을 가진 사람이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한 모양이다.
이때 하천은 또 의문이 들었다.
“그럼 어릴 때 고대 무림계의 세가에 살았는데, 넌 왜 전에 범속 초월의 내력을 조금도 수련하지 않은 거냐?”
백우상은 하천은 째리더니 말했다.
“우리 가족이 가문에서 쫓겨났을 때 난 고작 6살이었는데, 배우긴 뭘 배

Locked chapters
Download the Webfic App to unlock even more exciting content
Turn on the phone camera to scan directly, or copy the link and open it in your mobile browser
Click to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