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35화
진기의 말에 오성우와 강사진은 모두 멍해졌다.
“이 사장님, 정말 투자하시겠다는 뜻입니까?”
강사진이 놀라서 물었다.
오성우의 직책이 더 높으니 바라보는 시야도 좀 더 포괄적이다. 그런 그가 미간을 찌푸리며 말했다.
“이 사장님, 이렇게 큰 투자는 좀 부적절하지 않나요?”
“회사의 재무 상황은 여러분들도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진기가 의자에 기대어 빙그레 웃으며 차 한 모금 마셨다.
“물론 자금줄이 끊어질 정도는 아니지만, 모든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벌어들인 돈도 기본적으로 회사 자체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다른 것은 말하지 않아도, 전자 회사는 본사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지난달, 본사에 2억원의 수익밖에 상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본사가 수천억에 달하는 연구 개발에 계속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강사진이 약간 당혹스러운 표정으로 말했다.
“주요한 것은 회사가 W시에 지은 새로운 공장들이 완공하여 몇 개의 생산 라인을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자금투자 규모가 더 커졌죠.”
진기가 손을 내저으며 말했다.
“회사는 끊임없이 성장해야 합니다. 지금은 돈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렇다고 여러분들이 상납한 이익이 적다고 비난하는 것이 아닙니다. 알려드리는 겁니다. 본사의 현금 유동성이 떨어질지라도 연구 개발에 막대한 자금을 투입하는 걸 아까워해서는 안 됩니다.”
“이 사장님이 방금 절약할 수 없는 돈도 있다고 하셨는데, 그게 무슨 뜻입니까?”
오성우가 물었다.
“말한 그대로입니다.”
진기가 보고서를 서랍에 넣고 말했다.
“고기술 산업에서 생계를 유지하는 그 어떤 회사도 연구 및 개발 비용을 절약하지 않습니다. 세계적인 주요 기술 회사들의 재무도표에 따르면 연구 및 개발 비용이 운영 비용의 50% 이상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기술 회사에서 기술은 생명입니다. 독점 기술은 끝없는 부와 글로벌 시장을 의미하죠.”
“진희 산하 모든 계열사의 최종 목표는 각 업계에서 정상의 자리에 오르는 것입니다. 시장 범위는 특정 지방이나

Locked chapters
Download the Webfic App to unlock even more exciting content
Turn on the phone camera to scan directly, or copy the link and open it in your mobile browser
Click to copy link